영덕군 민선6기 공약사업 이행현황
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이행 ․ 정보공개평가 전국 최우수(SA)
추진현황 : 60건(임기내 41, 임기후 19) /2017.12월말 기준
추진현황 이행율표입니다.
이행완료 (30건) |
사업별 종합 이행률 (86%) |
|
|
- ☞ 일부추진
- 13. 주변펜션, 호텔, 자전거 도로와 연계한 프로그램 개발
- 14. 신정동진 브랜드화사업(신정동진상징물 설치)
- 19. 축산항 창조특화공간조성(축산 블루시티)
- 34. 대게브랜드 강화를 위한 어업지도선 건조
- ☞ 보류
- 17. 호국․웰빙 체류형 가족휴양단지 조성(사업대상부지 소송 계류중)
분야별 추진현황
공약사업추진현황표입니다.
지역개발 |
9건 |
임기내 |
장기 |
완료 |
3건 |
정상추진 |
6건 |
(3건) |
(6건) |
일부추진 |
– |
보류 |
– |
문화관광 |
18건 |
임기내 |
장기 |
완료 |
6건 |
정상추진 |
8건 |
(11건) |
(7건) |
일부추진 |
3건 |
보류 |
1건 |
농수축산 |
12건 |
임기내 |
장기 |
완료 |
7건 |
정상추진 |
4건 |
(10건) |
(2건) |
일부추진 |
1건 |
보류 |
– |
일자리 창출 |
8건 |
임기내 |
장기 |
완료 |
5건 |
정상추진 |
3건 |
(8건) |
– |
일부추진 |
– |
보류 |
– |
소통안전 |
5건 |
임기내 |
장기 |
완료 |
3건 |
정상추진 |
2건 |
(5건) |
– |
일부추진 |
– |
보류 |
– |
교육복지 |
8건 |
임기내 |
장기 |
완료 |
6건 |
정상추진 |
2건 |
(4건) |
(4건) |
일부추진 |
– |
보류 |
– |
사업별 상세현황
사업별 상세현황표입니다.
연번 |
사 업 명 |
사업비(억원) |
상 세 |
지역개발 |
1 |
포항KTX 역사와의 셔틀버스운행 (시외버스노선 신설) |
– |
(다운로드) |
2 |
남북7축 고속도로 IC개설 (양성IC, 영해IC 설계반영) |
– |
(다운로드) |
3 |
동서4축 고속도로 및 동해선 철도 개설에 따른 교통체제 개편(고속도로IC 해안연결도로 등) |
115.5 |
(다운로드) |
4 |
고속도로, 철도 지역 연계방안 마련(국도, 지방도, 관광지 등 교통안내표지판 설치) |
14 |
(다운로드) |
5 |
축산~도곡간(국지도 20호선) 도로 확포장 |
297 |
(다운로드) |
6 |
국도34호선 (안동~영덕) 도로 선형개량 |
1,863 |
(다운로드) |
7 |
지방도 918호선 창수령 자라목재 터널 설치 |
292 |
(다운로드) |
8 |
도시(군) 관리계획 재정비 |
12.7 |
(다운로드) |
9 |
국지도 69호선 (삼계~온정) 도로 확포장 |
130 |
(다운로드) |
문화관광 |
10 |
신정동진 미항건설 사업 (축산 블루빌리지 조성) |
103.22 |
(다운로드) |
11 |
장사관광지 주변정비 사업 |
100 |
(다운로드) |
12 |
웰빙문화테마 마을조성 2단계사업 조기추진 |
207 |
(다운로드) |
13 |
주변펜션, 호텔, 자전거 도로와 연계한 프로그램 개발 |
1.3 |
(다운로드) |
14 |
신정동진 브랜드화사업 (신정동진상징물설치) |
33 |
(다운로드) |
15 |
고래불 사계절 해양종합복합타운 조성 |
191 |
(다운로드) |
16 |
3대문화권 낙동정맥 역사문화산수길 조성사업 |
466 |
(다운로드) |
17 |
호국, 웰빙 체류형 가족휴양단지 조성 |
300.2 |
(다운로드) |
18 |
축산 물가자미축제 활성화 및 경관개선 |
8.3 |
(다운로드) |
19 |
축산항 창조특화공간 조성 |
192.5 |
(다운로드) |
20 |
공공기관, 민간기업 연계 대형 회의장 유치 |
– |
(다운로드) |
21 |
바람?강?산림 레포츠건강벨트 조성 (오십천 수상레포츠 기반시설 조성) |
44 |
(다운로드) |
22 |
강구연안항 신규개발사업 |
477 |
(다운로드) |
23 |
강구항 친수공간조성 사업 (친환경 연안정비사업, 연안유휴지 정비) |
483 |
(다운로드) |
24 |
주왕산 산림건강벨트 구축 (군립자연휴양림조성) |
50.3 |
(다운로드) |
25 |
칠보산 복합산림 휴양단지조성 (삼성전자 연수원 유치) |
1,000 |
(다운로드) |
26 |
바람, 강, 산림 레포츠건강벨트조성 (산림레포츠단지조성) |
50 |
(다운로드) |
27 |
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공원조성사업 (문산호) |
324 |
(다운로드) |
농수축산 |
28 |
농업예산 증액 |
– |
(다운로드) |
29 |
6차산업 활성화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 |
40.9 |
(다운로드) |
30 |
농수산물 종합유통센터건립 |
204 |
(다운로드) |
31 |
국도 도로변 농수산물 직판장 설치 |
7.1 |
(다운로드) |
32 |
농어업회의소 설립 |
2.2 |
(다운로드) |
33 |
블루로드 주변지역 농수산물 간이판매장 설치 |
1 |
(다운로드) |
34 |
대게브랜드 강화를 위한 어업지도선 건조 |
45 |
(다운로드) |
35 |
풍어제에 대한 예산지원 |
2.15 |
(다운로드) |
36 |
정치성 어구 인양장비지원 (그물 해상세척 등) |
18 |
(다운로드) |
37 |
명품 송이클러스터 조성 (산림버섯 테크노파크) |
96.2 |
(다운로드) |
38 |
농기계임대사업소 북부분소 설치 |
29 |
(다운로드) |
39 |
농촌 건강장수마을육성 (마을 운동기구 설치) |
14.1 |
(다운로드) |
일자리창출 |
40 |
영덕군 유소년 축구특구 지정 |
24.66 |
(다운로드) |
41 |
맞춤형 여성일자리프로그램 운영 |
1.41 |
(다운로드) |
42 |
지역공동체에 기반을 둔 글로컬 영덕기업 육성 |
8 |
(다운로드) |
43 |
통합일자리 정보지원센터 설치 |
1.2 |
(다운로드) |
44 |
친기업 문화육성으로 투자유치 활성화 (제2농공단지) |
241 |
(다운로드) |
45 |
시가지와 연계한 전통시장 활성화 |
78.6 |
(다운로드) |
46 |
문화와 자연이 있는 테마웨딩 운영 |
0.58 |
(다운로드) |
47 |
도심재생사업 |
87.97 |
(다운로드) |
소통안전 |
48 |
영덕발전 소통위원회 구성 |
– |
(다운로드) |
49 |
공정한 인사시스템 운영 |
– |
(다운로드) |
50 |
CCTV 통합관제센터 구축 |
29.1 |
(다운로드) |
51 |
다중이용시설물 및 위험시설물 상시안전관리 시스템 구축 |
3.8 |
(다운로드) |
52-1 |
재해위험지구 정비사업 (오포지구) |
116.71 |
(다운로드) |
52-2 |
재해위험지구 정비사업 (벌영지구) |
73.45 |
(다운로드) |
교육복지 |
53 |
교육바우처로 교육복지 증진 |
4.5 |
(다운로드) |
54 |
통합복지타운 건립 |
340 |
(다운로드) |
55 |
희망복지기금 50억원 조성 |
50 |
(다운로드) |
56 |
마을단위 어르신 공동 거주제 확대 |
2.73 |
(다운로드) |
57 |
지역사회 대응형 택시제도 도입 |
4 |
(다운로드) |
58 |
영덕군 농어촌버스 단일요금제 시행 |
15.02 |
(다운로드) |
59 |
응급의료 체계 구축을 위한 응급실 운영지원 |
15.02 |
(다운로드) |
60 |
군 의료원 설립 (산부인과 개설 등) |
134.3 |
(다운로드) |
공약사업 지도(시설인프라 사업 등)
공약사업 지도(시설인프라 사업 등)
|
영덕 |
26. 바람, 강, 산림 레포츠건강벨트조성 (산림레포츠단지조성) |
30. 농수산물 종합유통센터건립 |
44. 친기업 문화육성으로 투자유치 활성화 (제2농공단지) |
50. 통합관제센터 구축 |
51. 다중이용시설물 및 위험시설물 상시안전관리 시스템 구축 |
54. 통합복지타운 건립 |
60. 군 의료원 설립(산부인과 개설 등) |
강구 |
3. 동서4축 고속도로 및 동해선 철도 개설에 따른 교통체제 개편(고속도로IC 해안연결도로 등) |
21. 바람․강․산림 레포츠건강벨트 조성 (오십천 수상레포츠 기반시설 조성) |
22. 강구연안항 신규개발사업 |
23. 강구항 친수공간조성 사업 (친환경 연안정비사업, 연안유휴지 정비) |
52-1. 재해위험지구 정비사업(오포지구) |
남정 |
11. 장사관광지 주변정비 사업 |
12. 웰빙문화테마 마을조성 2단계사업 조기추진 |
17. 호국, 웰빙 체류형 가족휴양단지 조성 |
27. 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공원조성사업(문산호) |
달산 |
24. 주왕산 산림건강벨트 구축 (군립자연휴양림조성) |
축산 |
5. 축산~도곡간(국지도 20호선) 도로 확포장 |
10. 신정동진 미항건설 사업(축산 블루빌리지 조성) |
14. 신정동진 브랜드화사업(신정동진상징물설치) |
18. 축산 물가자미축제 활성화 및 경관개선 |
19. 축산항 창조특화공간 조성 (축산항 블루시티 조성) |
영해 |
46. 문화와 자연이 있는 테마웨딩 운영 |
52-1. 재해위험지구 정비사업(벌영지구) |
59. 응급의료 체계 구축을 위한 응급실 운영지원 |
병곡 |
15. 고래불 사계절 해양종합복합타운 조성 |
25. 칠보산 복합산림 휴양단지조성(삼성전자 연수원 유치) |
창수 |
7. 지방도 918호선 창수령 자라목재 터널 설치 |
9. 국지도 69호선 (삼계~온정) 도로 확포장 |
남정, 영해 |
2. 남북7축 고속도로 IC개설 (양성IC, 영해IC 설계반영) |
영덕, 지품 |
6. 국도34호선 (안동~영덕) 도로 선형개량 |
영해, 창수 |
16. 3대문화권 낙동정맥 역사문화산수길 조성사업 |
공약사업 조정 현황
- 조정일시 : ’16. 11. 6(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민배심원제 운영)
추진현황 이행율표입니다.
구분 |
주민복지과 |
새마경제과 |
해양수산과 |
산림자원과 |
안전재난건설과 |
농업기술센터 |
13건 |
4 |
1 |
2 |
2 |
3 |
1 |
- 조정목록 : 주민배심원단 권고사항 즉시수용(영덕군)
조정목록표입니다.
연번 |
관리번호 |
당초공약 |
조정내역 |
1 |
(54) |
교육컨설팅 센터(청소년수련관) |
통합추진(장기사업)․ 중앙도서관 추가․ 임기 내 부지매입 등 |
2 |
(55) |
영덕군 종합복지타운(임기후 장기사업) |
3 |
(58) |
영유아 프라자 개설(장난감도서관) |
4 |
(61) |
어린이공원(놀이터) 조성 |
5 |
(56) |
노인복지기금 30억 원 조성 |
희망복지기금 통합운영(50억원) |
6 |
(26) |
바람, 강, 산림레포츠 건강벨트 조성(산림레포츠단지) |
국비확보 환경변화에 따른 사업기간 연장(임기 후) |
7 |
(37) |
송이클러스터 조성(산림버섯 테크노 파크) |
8 |
(9) |
국지도69호선(삼계~온정) 도로 확포장 |
9 |
(7) |
지방도 918호선 국지도 승격(임기후 장기사업) |
창수령(자라목재) 터널 설치 |
10 |
(36) |
그물 보관장 설치 |
그물세척장비 지원 |
11 |
(20) |
국제해양비즈니스 타운(임기후 장기사업) |
정부․기업연수원 연계 대형 회의장 유치 |
12 |
(19) |
축산항~봉화산 케이블카 추진(임기후 장기사업) |
축산항 관광특화공간 조성 |
13 |
(46) |
사랑해요 영덕휴게소 무료예식장 건립 |
문화와 자연이 있는 테마결혼식장 운영 |
운영지침
영덕군수 선거공약사항 관리지침
- 제1조(목적)
- 이 지침은 영덕군민(이하 ‘군민“ 이라 한다)과의 약속인 영덕군수(이하 “군수”라 한다)의 공약사항(이하 “공약사항”이라 한다)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그에 따른 실천계획의 수립, 추진 및 관리 등에 관한 세부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.
- 제2조(정의)
- ① “공약사항”이란 군수가 선거과정에서 선거공보물, 정책자료집 등을 통하여 군민들에게 약속한 사항을 말한다.
- ② “공약사업”이란 공약사항을 구체화하여 세부 실천계획에 따라 추진되는 사업을 말한다.
- ③ “총괄부서”란 공약사항을 총괄적으로 관리할 책임이 있는 부서를 말한다.
- ④ “주관부서”란 공약사항의 실천계획을 수립하고, 이를 추진할 책임이 있는 부서를 말한다.
- 제3조(관리체계)
- ① 공약사항의 총괄부서는 기획감사실로로 한다.
- ② 총괄부서의 장은 공약사항에 대한 분야별·시책별·단위사업별로 주관부서 지정, 관리번호 부여, 총괄관리, 이행실적을 공개한다.
- ③ 주관부서의 장은 공약사업별로 담당자를 지정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상시 이행실적을 관리한다.
- ④ 기획감사실장은 공약사항의 추진에 필요한 국·도비 등을 우선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재원조달 대책을 강구한다.
- 제4조(실천계획의 수립 및 공개)
- ① 주관부서의 장은 소관 공약사항에 대하여 관련부서 및 유관기관 등과 긴밀한 협의 등을 거쳐 관련법규에 저촉이 되지 않고, 국토개발계획, 지역개발계획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공약사항의 적정성, 실현가능성, 투자재원의 조달가능성 등을 검토하여 공약사업 실천계획서를 수립하여야 한다.
- ② 공약사업 실천계획서에는 공약사업의 세부 추진내용, 연차별 목표와 임기내 목표, 연차별 투자수요, 법령 제·개정 등 공약이행에 필요한 사항을 포함하여 작성한다.
- ③ 주관부서의 장은 공약사업별로 담당자를 지정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상시 이행실적을 관리한다.
- ④ 총괄부서의 장은 주관부서의 장이 수립한 공약사업 실천계획서를 검토 후 주관부서의 장과 협의하여 종합적으로 조정·보완할 수 있으며 군수의 결재를 받아 공약사업 실천계획서를 확정하고 영덕군 홈페이지에 공개한다.
- 제5조(실천계획의 추진 및 관리)
- ① 주관부서의 장은 공약사업 실천계획에 따라 사업을 추진해야하며, 소관 공약사항의 추진실적 및 진도 등을 분기별로 자체점검하고, 군수 공약 추진상황을 매분기 익월 10일까지 총괄부서의 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.
- ② 총괄부서의 장은 주관부서의 장이 제출한 제1항의 추진상황을 세부적으로 점검하고 관련자료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, 추진상황을 군수에게 보고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하여야 한다.
- ③ 제2항의 자료 제출 요구에 대해서, 주관부서의 장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관련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.
- 제6조(실천계획의 변경)
- ① 공약사업 실천계획의 확정 후 불가피한 사유로 공약 이행이 어려운 경우 실천계획을 변경할 수 있다.
- ② 제1항에 따라 공약사업 실천계획을 변경하려는 경우 주관부서의 장은 그 근거와 사유 등을 총괄부서의 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.
- ③ 제2항에 따라 주관부서의 장으로부터 실천계획변경을 접수할 경우 총괄부서의 장은 그 변경의 타당성을 검토하고, 사안에 따라 관계 전문가 및 군민의 의견 등을 반영하여 변경 여부를 최종 확정한다.
- ④ 총괄부서의 장은 영덕군 홈페이지에 변경된 공약사업 실천계획의 내용 및 근거, 사유를 공개하여 한다.
- 제7조(공약평가)
- ① 주관부서의 장은 분기별로 공약사업 실천계획상 추진계획 대비 이행실적을 자체 점검하고, 평가결과를 총괄부서의 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.
- ② 총괄부서의 장은 공약사항의 추진상황 및 문제점, 앞으로의 대책 등에 대하여 분석·평가하고, 부진사업에 대해서는 주관부서의 장에게 사업촉진·변경·폐기 등을 요구하거나, 수시평가 및 보고회 등을 통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.
- ③ 공약사항의 성실 이행여부의 평가를 위하여, 주민과 민간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위원회를 운영할 수 있고, 공약사항 이행여부의 객관적 평가를 위하여 관련단체 또는 민간NGO 등에 공약평가를 위탁할 수 있다.
- ④ 총괄부서의 장은 평가결과를 연 2회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정기적으로 공개한다.
- 제8조(외부평가)
- ① 총괄부서의 장은 군민단체나 언론기관 등에서 실시하는 공약평가 등에 적극적으로 협조한다.
- ② 총괄부서의 장은 공약사항의 추진상황 및 문제점, 앞으로의 대책 등에 대하여 분석·평가하고, 부진사업에 대해서는 주관부서의 장에게 사업촉진·변경·폐기 등을 요구하거나, 수시평가 및 보고회 등을 통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.
- 제9조(평가결과 환류)
- ① 총괄부서의 장 및 주관부서의 장은 내부·외부의 평가결과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바람직한 공약사업의 추진방향을 모색하여야 한다.
- ② 공약사항 평가결과는 군정의 주요시책 부서평가 등에 반영하고, 단위사업별 추진진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익년도 예산편성 자료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.
- 제10조(군민 및 전문가 참여)
- ① 총괄부서의 장 및 주관부서의 장은 공약사업 실천계획 수립, 변경, 공약평가 등 공약이행 전 과정에 걸쳐 관계 전문가와 군민을 참여시키고 그 의견을 반영하여야 한다.
- ② 총괄부서의 장 및 주관부서의 장은 관계 전문가와 군민 참여를 위하여 인터넷홈페이지 의견 수렴, 회의개최 등의 방법을 활용할 수 있다.
- ③ 제2항에 따른 회의에 참석한 전문가 및 군민에게는 예산의 범위에서 수당과 여비를 지급할 수 있다.
- 제11조(공개 및 의사소통)
- ① 총괄부서의 장은 공약사항에 대한 군민의 알 권리 충족 및 의사소통을 원활히 수행하기 위한 다양한 대책을 강구하여야 한다.
- ② 군청 홈페이지에 의견수렴 배너를 신설하고, 이를 통해 수렴된 의견은 주관부서의 장에게 통보하여 앞으로 추진계획 등에 적극 반영한다.
공약사업 추진 공직자 역량강화